top of page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 8가지 방법 TIP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31일




내 프로필에 트래픽을 유도하고, 팔로워 전환을 높이고, 팔로워와 소통을 통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를 목표해보세요


지피지기 백전백승.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알고리즘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저품질 계정으로 분류될 수 있고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떨어질 것 뿐 입니다. 그렇다면 올바르게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인스타그램 계정 최적화

  2. 키워드를 사용하여 내 프로필을 검색에 표시하자

  3. 일관된 컨텐츠

  4. 인스타 팔로워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포스팅하라.

  5. 해시태그

  6. 위치태그

  7. 팔로워와의 소통

  8. 팔로워 구매


 

1. 인스타그램 계정 최적화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늘리는 여러가지 방법들중에 가장 중요한 초기단계라고 말할 수 있는 프로필 최적화 입니다. 방문자를 팔로워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신경 쓰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내 프로필에 방문했을때 가장 먼저보이게 되는 사용자 이름 또는 프로필 이미지, 자기소개, 이미지 캡션등 처음부터 본인만의 컨셉을 갖춰 꾸미게 된다면 팔로워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내 계정의 아이덴티티의 기반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라, 프로필이미지와 이미지캡션은 본인만의 테마를 정해 방향을 만들어가보세요. 자기소개는 150자로 제한되어 있기 떄문에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가장 중요한 핵심요점만 작성해주세요. 분명 방문자들은 호기심을 느끼고 내 프로필 속에서 체류시간이 길어질 것 입니다.


사진출처: ecocollective_ 인스타그램


 

2. 키워드를 사용하여 내 프로필을 검색에 표시하자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나를 팔로우하려면 먼저 나를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은 모든것을 검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검색결과에 기여하는 시스템은 프로필아이디와 이름 두가지뿐입니다.


  • 프로필아이디는 인스타그램속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다른 소셜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사용자이름과 일치해야 사람들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검색할 때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명이나 이름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 이름은 원하는대로 최대 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는것이 꺼려질수 있지만 이름에 내 게시물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포함하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대 법대인 홍길동이 인스타그램에 '서울대법대생' 홍길동 이라고 이름을 변경한다면 이제 홍길동은 서울대 혹은 법대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노출될 것 입니다.



 

3. 일관된 컨텐츠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얻으려고 할때 최악의 행동은 무작위로 컨텐츠를 게시하는 것 입니다. 처음에 방문자가 나를 팔로우하게 된다면 많은 팔로워들은 과거에 올린 게시물을 다시볼려고 나를 팔로우하는게 아니라 미래에 어떤 게시물을 올릴지 기대를 하고 나를 팔로우 합니다.


  • 충성심 높은 팔로워를 만들기 위해 당신은 일관된 컨텐츠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서 한가지 분야의 컨텐츠를 전문성 있게 꾸준히 업로드 한다면 인스타그램은 인기게시물 노출에 더 많은 점수와 기회를 부여합니다.



 


4. 인스타 팔로워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포스팅하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이미 해외에서 연구를 진행하여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오전10시~오후5시 이 시간대에 맞춰 포스팅을 하게 된다면 많은 팔로워들에게 게시물의 가시성을 높이고 전체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 입니다.


 

5.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기능을 잘 사용하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게시물을 통하여 나를 노출시켜 팔로워를 확보하는 가장 검증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은 같은 취미,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이 팔로워, 팔로우를 하게 됩니다. 내 컨텐츠에 해시태그를 작성하는 것 만으로도 다른 사용자가 당신의 사진을 찾고 팔로워가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해시태그는 최대 30개까지 포함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포함해서는 안되고 3~5개 이하의 해시태그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LOVE 는 1억8400만장에 사용되었지만 나의 게시물이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한다면 1억8400만 수의 경쟁 게시물이 생기는 것이며 다른 사용자가 당신의 사진을 찾을 확률이 매우 낮아진다.


  • 컨텐츠와 연관성 없는 해시태그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올바른 해시태그 사용으로 노출을 높히고 사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 인기 게시물에 올라가거나 기본탐색창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내 게시물에 가시성을 높혀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해보세요




 

6. 위치태그


게시물이나 스토리의 위치가 명확하다면 위치 태그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위치를 검색하여 그 위치에 포함된 모든 사진과 스토리를 볼 수 있기에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컨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 위치를 중심으로 하고 있는 사업 또는 참여를 유도하는 컨텐츠를 올렸을때 그 위치에 있는 고객이 게시물을 볼 확률이 높아지고 잠재적으로 인스타그램 위치그룹에 계정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7. 인스타그램 팔로워와의 소통


팔로워를 늘리기위해 노력하고 있다면 이 방법 또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먼저 다른 사용자를 팔로우 해보자, 하지만 무작위로 여러 계정을 팔로우를 하라는 뜻이 아니다. 내가 자주 포스팅하고 있는 분야와 동일하게 포스팅하고 있는 계정을 팔로우 하는 것이다. 상대도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나를 팔로우하고 충성적인 팔로워가 될 것이다.


  • 다른 사용자의 사진에 좋아요와 댓글달기, 모든 사람이 반응하지는 않겠지만 적지 않은 수의 사람은 당신을 궁금해하고 프로필에 방문해 당신의 팔로워가 되줄 것 입니다.


  • 언팔로우를 활용하자, 주기적으로 선팔에 응해주지 않는다거나 나를 언팔로우한 계정이 있다면 관리가 필요하다. 서로 교류하는 인게이지먼트 지수가 떨어진다면 계정에도 안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다


  • 다른 sns에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하기, 내가 사용하는 다른 소셜플랫폼(페이스북,틱톡,트위터,텀블러,핀터레스트 등등)을 연동한다면 다른 소셜플랫폼 속 나의 팔로워들이 인스타그램에서도 나를 팔로워해줄 가능성이 높다


 

8. 인스타그램 팔로워 구매


빠르고 효과좋은 마케팅 효과를 보거나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할때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 구매하려는 팔로워가 유령계정인지 실제계정인지 구분해야한다. 팔로워를 판매하는 웹사이트는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유령계정"을 판매하는 웹사이트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드물게 "실제계정"의 사용자에 동의를 얻고 팔로워를 판매하는 웹사이트가 있다.


"유령계정"을 구매하게 된다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언팔로우되고 인게이지먼트 지수가 떨어져 계정에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된다.

"실제계정"을 구매하는 경우 인스타그램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기에 내 게시물에 반응해주고 빠른시간내에 인게이지먼트 지수가 올라 계정최적화에 도움이 된다.


  • 팔로워를 구매하는것에서 가장 큰 장점은 시간이다. 팔로워를 원하는만큼 바로 확보할 수 있고 내 계정이 인기 있는 것처럼 보여지면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팔로우 해 줄 가능성이 높아지고 포스팅을 하더라도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빠른시간안에 계정의 가치가 높아진다.


  • 브랜드 수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면 빠른시간안에 팔로워를 확보해야 할 것 이다. 고객의 유치는 곧 수익으로 이어지기 때문, 비즈니스계정에서 팔로워의 의미는 브랜드의 가치를 숫자로 변환되서 표시되는 것과 마찬가지이고 또한 소비자는 팔로워가 높을 수록 브랜드에 신뢰를 느낀다는 통계가 있다.


 

구매방법


1.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 찾기, 팔로워 구매 사이트 TOP4 추천


2. SNS위너(클릭시 바로가기) ,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해봤지만 국내에서 유일하게 프리미엄 팔로워 서비스 제공해주기에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사이트이다.



3.원하는 서비스 선택 후 인스타그램 마케팅 시작





조회수 24,46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